본문 바로가기
단행본 소개(경제, 돈, 성공)

강렬한 첫인상을 남길 기회는 단 한 번뿐이다 3

by 문학박사K 2023. 7. 14.
728x90
반응형

문학박사K입니다. 이번에는 독자님들과 함께 댄 페냐가 쓴 <슈퍼 석세스>를 살펴봅니다. 오늘은 저자가 제시하는 PART I의 Chapter 5 현실화된 인식을 만들어라 중에서 강렬한 첫인상을 남길 기회는 단 한 번뿐이다 3, 이라는 항목을 점검합니다.

여객기를 탈 때는 고급 옷을 차려입습니다

독자님들, 안녕하세요? 문학박사K입니다. 이번에 다룰 책은 경제 분야 도서로서 댄 페냐가 쓴 <슈퍼 석세스>입니다. 이 저서에는 진정한 부와 성공을 이루는데 기여할 수 있는 폭발적 성공의 비밀(PART I)과 슈퍼 석세스 실천 가이드(PART II)가 있습니다. 오늘 다룰 대목은 현실화된 인식을 만들어라 Chapter 중에서 강렬한 첫인상을 남길 기회는 단 한 번뿐이다 3, 이라는 항목입니다. 댄은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자기 사업에서 퀸텀 리프를 경험하는 내 친구 베르디에 부부는 세계 주요 도시에서 공예품 전시를 준비하고 열기 위해 1년의 대부분을 이동하여 보냅니다. 둘은 목적지나 일정에 상관없이 여객기를 탈 때는 고급 옷을 차려입습니다.

우리가 잘 차려입었을 때는 항공사 직원들의 대우가 달라집니다

청바지에 운동복 차림으로 비행기를 타면 편한데, 그런 유혹을 물리치는 데는 여러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업계 동료나 의뢰인을 비행기에서 우연히 마주칠지도 모르고 사업 계약의 기회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등석을 탔을 때는 특히 더 그렇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잘 차려입었을 때는 항공사 직원들의 대우가 달라집니다. 더 친절하고 서비스 질도 좋습니다. 또한 일등석 업그레이드가 가능한지 물어보면 허용할 확률이 더 높습니다. 이때 옷은 그 이상의 가치를 지닙니다.

반응형

영향력 있는 사람들은 대화의 주도권을 잡기 위해 눈의 움직임을 활용합니다

앞에서 태도와 눈빛 교환에 대해서 언급했습니다. 이것들은 강렬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비언어의 신호이기 때문입니다. 여러 연구를 살펴봐도 영향력 있는 사람들은 대화의 주도권을 잡기 위해 눈의 움직임을 활용합니다. 예를 들어 실행력이 탁월한 사람들은 말할 때 다른 사람의 눈을 똑바로 바라보지만 남의 말을 들을 때는 시선을 돌립니다. 기업의 다른 임원이 말할 때 계속 그 사람을 바라보는 임원은 너무 상대의 비위를 맞추려는 것처럼 보이고, 상대의 조종에도 취약합니다. 이상 댄 페냐가 제시하는 현실화된 인식을 만들어라 Chapter 중에서 강렬한 첫인상을 남길 기회는 단 한 번뿐이다 3, 이라는 항목이었습니다. 고맙습니다.

728x90
반응형